무더운 여름,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 분들에게 참으로 힘든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학부모들께서는 수험생 자녀 분들의 체력 보충과 공부능력 개선을 위한 수험생들에게 좋은 영양제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수험생 “뇌”건강 영양제
1. 콜린
비타민B 성분의 일정인 콜린과 이노시톨은 뇌기능에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제 입니다. 우리의 몸이 수면할 때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이 분비되는데, 이 성분은 기억을 끄집어 내는 작용을 합니다. “콜린”은 아시텔콜린의 주요 원료가 되는 성분으로 학습장애, 집중력, 기분 변화 등의 문제를 해결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억력이 좋지 않은 노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이노스톨 성분과 함께 섭취하면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린이 많이 포함된 음식
생선(연어 3온스 187mg), 캐비어(3온스 284mg), 통달걀(1개 147mg), 표고버섯(익힌 표고버섯 한컵 116mg)
2.”비타민B”와 “오메가3”
비타민B 성분중 비타민 B1,B6,B9,B12 성분은 뇌건강 치매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티아민 이라 부르는 B1 성분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로 부터 뇌세포를 보호하고 신경 퇴행성 질환의 발병 가능성을 낮춘다고 합니다. 오메가3 속의 도코사헥사엔산 성분은 뇌 용량을 늘리는데 특히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뇌의 용량이 작아지면 기억력과 사고력이 낮아지고, 노인의 경우 치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험성에게 오메가3 속 도코사헥사엔산의 성분은 뇌용량을 늘려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b가 많이 포함된 음식
시금치,토마토, 바나나
오메가3가 많이 포함된 음식
연어, 호두, 들기름, 꽁치, 아몬드
오메가3 정보 바로가기
3. 피브로인
피브로인추출물은 미국FAD NDI에 등재되어 있으며, 전연령대에 안정성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피브로인추출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결과 기억력, 논리력, 수리력을 담당하는 뇌가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더불어 어린이 부터 청소년, 대학생 까지 다양하 연령대에서 기억유지도, 기억지수, 기억효울성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수험생 “눈”건강에 좋은 영양제
1.베티카로틴
베티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 물질로 시각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눈을 자주 사용하는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며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기억력 감퇴를 추가로 예방한다고 합니다.
2.루테인
시력 손상의 80%원인은 황반 변성에 의해 발생됩니다. 황반은 시력 90%이상을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가 앞을 볼 때 가장 중요한 신체 기관 인데요. 황반에 손상이 오게 되면 앞이 잘 보이지 않게 되고 시력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거나 오랜시간 책을 보아야하는 수험생에게는 특히 황반 밀도가 낮아지면서 시력에 이상에 오게 되는데요. 루테인 성분은 이런 황반 밀도를 높여주고 황반변성의 원인이 되는 찌꺼기를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정보 바로가기
3. 아스탄잔틴
아스탄잔틴은 안구건조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입니다. 오랜시간 눈을 뜨고 있으면 수험생들은 안구가 건조해지는 현상을 겪게 되는데요. 아스탄잔틴 성분은 안구건조증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등 DNA 손상을 개선하고 염증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험생 “체력”에 좋은 영양제
1. 벤포티아민
비타민 B1 활성형태의 하나인 벤포타이민 성분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고갈되기 쉬운 영양소중 하나로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들에게 필수로 추천되는 영양제 입니다. 흡수률이 빠르고 약효가 빠르게 실현되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취약한 수험생일 수록 더욱 추천되고 있습니다.
2.실리마린
밀크시슬이라 불리우는 서양엉겅퀴의 식물에서 추출한 물질 입니다. 실리마린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간세포를 보호하여 해독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간 건강을 통해 피로 회복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피로회복이 목적일 경우에는 따로 비타민과 혼합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영양제 섭취시에는 “꼭” 전문 약사와 상당 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