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디스크 초기증상, 목디스크 초기 초기 치료
최근 목이 아프고 뻣뻣하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디스크는 만성질환으로 갈 수 있는 만큼 빠르게 초기증상을 확인하고 자가 진단함으로써 병원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디스크 초기증상 3가지와, 목디스크 초기 치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디스크 초기 자연치유에 대한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목디스크 자연치유, 목디스크 초기라면 자연치유가 가능할까? 3초 확인 – 바로보기
목디스크 초기 증상 5가지
1. 팔저림과 손저림이 심하게 와요.
■ 손저림과 팔저림
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는 한손 팔 저림과 손 저림, 견갑골 안쪽의 저림등이 있는데요. 손저림 증상의 경우는 목에서 팔로 내려오는 신경및 혈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경추 하부쪽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목의 통증과 두통이 너무 심해요.
■ 목디스크 초기 증상으로 두통이 있습니다.
목디스크 초기의 증사으로는 목디스크 증상이 발생하는데요. 이를 경추성 두통이라고 합니다. 경추 추간판이 밀려나게 되면서 경추신경을을 압박하게 되면서 목의 통증과 함께 두통이 같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랜 시간 컴퓨터를 보는 직업이면 구부정한 자세가 계속되면 상부경추의 과신전, 목과 후두부의 근막긴장이 심해져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목 통증 없이 승모근 통증만 있어요.
■ 목디스크 초기 증상으로 목 통증은 없이 승모근, 어깨 통증만 있을 수 있어요.
목디스크 초기 증상에는 목 통증이 없더라도 승모근, 어깨에만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승모근은 목과 어깨 사이에 위치한 근육으로 목디스크가 발생했을때 가장 빠르게 반응이 오는 부위 이기도 한데요.
목디스크의 경추 디스크가 변형되거나 손상되어 근육에 피해를 주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 초기 치료 법
1. 목디스크 자가진단 바로가기
2. 자가치료
목디스크 초기에는 충분히 자가치료가 가능한데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서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에 무리가 가능 운동은 배드민턴, 농구, 골프등 점프를 많이하거나 목을 과도하게 고정하여 몸을 움직이는 운동들인데요.
충분한 스트레칭과 일상생활에서도 등과 허리를 지탱할 수 있는 의자등을 이용한다면 목 디스크 초기에는 자가 치료가 가능합니다.
3. 한의학 치료
목 디스크 증상이 있는 경우 추나 요법, 부항, 약침, 봉침 등 한의학적 치료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침을 통해 신경에 자극을 줘 통증을 줄이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목디스크 초기에는 비수술적 치료가 90% 이상이기 때문에 선호에 따라 한의학 치료가 선호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원인은 무엇일까요?
목디스크의 원인은 잘못된 자세나 특정 동작들의 반복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운동을 심하게하게 되면 건강이 좋아지게 되지만 몸의 무리가 많이 가게 되는 특정 운동들은 디스크의 압박을 유발하여 되려 목디스크 건강이 안좋아 질 수 있습니다.
골프, 야구 등 몸을 한방향으로 비트는 운동, 점프를 많이하는 배드민턴 테니스 등의 운동도 디스크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 수술이 최선일까요?
목디스크의 경우 꼭 수술을 하는 것보다 비수술적 치료가 우선이면서도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의 목디스크는 대부분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치료가 가능하기에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 고려해보셔야 하는ㄷ네요. 탕약이나 환약, 봉침,추나치료 등을 통해서 목디스크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